![[플래나]후불_8회_공무원수험신문_한국열린사이버대_1103예약송출(오전 8시).jpg](/news/data/2021/11/03/p179586512300650_666.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다가오는 2021년 11월 10일까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취득 2학기 7차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0일 자정까지 수강신청을 받은 후 바로 다음 날인 11일 교육이 진행되는 일정이다.
나이 및 성별 제한 없이 지속적으로 활동해 볼 수 있는 사회복지사 2급은 다양한 취업경로로 젊은 연령층에서부터 중장년층까지 각광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일정학점 이수와 실습시간을 충족할 경우 무시험으로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는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 기획 및 실행까지 담당하는 전문가이다. 사회복지사 2급은 국가 자격증으로써 취득 후 일반 기업이나 사회복지센터, 개인적인 창업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동할 수 있다. 공무원시험을 볼 때도 경쟁력을 높일 수 있어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다년간 많은 수강생을 배출한 곳으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갖춘 교육기관이다.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반적인 과정을 제공하며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이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고등학교 졸업자나 사회복지 비전공자들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1년 동안 수업으로 이수한 학점 중 인정받을 수 있는 학점은 최대 42학점이고, 학기 당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다.’며 ‘전업 주부, 퇴직을 앞둔 중장년층, 이직을 준비 중인 직장인들에게도 자격증 취득 관련 문의가 많다.’고 밝혔다.
온라인으로 전공필수와 선택과목을 수강해 볼 수 있다. 시공간 제약 없이 언제든 학습이 가능하고 놓친 부분은 반복청취로 복습할 수 있다. 상담원과 함께 화면을 보면서 도움 받을 수 있는 원격지원서비스도 PC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모든 이론 및 실무는 2020년 최신 강의로 제공되며 실습은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1:1 전문 학습플래너를 통해 자신의 스케줄과 교육 계획을 미리 알아볼 수 있다. 자격증 취득이 끝날 때까지 컨설팅 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 게시판, 카카오톡으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특별장학제도를 통해 수강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성적 장학금, 보훈 장학금, 제대군인 장학금 및 장애인 장학금 등 장학제도를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상담만 진행하여도 최대 70% 장학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2학기 7차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 및 카카오톡을 이용한 문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