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2022년부터 경찰공무원 시험이 개편된다. 경찰공무원 필수과목으로 형사법, 경찰학, 헌법이 지정되면서, 해당 과목을 더욱 철저히 공부하려는 경시생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형법과 형사소송법이 형사법으로 개편되면서 형사법 조문 출제비중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경찰공무원 학원 강의 및 인강을 제공하는 해커스경찰이 ‘김대환 형사법 조문집’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해커스경찰 ‘김대환 형사법 조문집(*비매품)’은 밤 8시와 9시에 각각 200명씩, 매일 총 400명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김대환 형사법 조문집’은 경찰시험 빈출 조문 400개 이상을 수록하였으며, 이는 방대한 양의 조문과 기출 조문을 분석해 엄선해 수록했다. 해당 교재로 경찰간부와 승진 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어 많은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참고로, 김대환 강사는 경찰 출신 현직 변호사로서 체계적인 형법 이론을 가르치고, 형사소송법 실무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김대환 형사법 조문집’의 형법 조문의 경우 1장~42장으로 구성(총칙, 각칙)되었으며, 형의 종류, 내란, 국기, 공무원 직무, 교통방해죄 등의 빈출 조문을 수록했다. 형사소송법 조문은 1편~5편으로 구성(총칙~재판)되었으며, 공판, 상소, 재판, 특별소송절차 등을 수록했다. 부록으로 ‘형법 범죄의 정리’, ‘형법 범죄의 정리 2’ 표도 수록해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해커스경찰은 ‘김대환 형사법 조문집’ 무료배포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조건에 맞는 소문내기 게시글 작성 시 배송비 쿠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문화상품권 1만 원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대환 형사법 조문집’ 무료배포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경찰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