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에 입주한 트래블고고(대표 이나영)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팩토리랩에 베타테스트 시범 사업으로 선정되어 자체 프로젝트인 ‘온클쌤이랑’을 개발 중에 있으며 내년 4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온클쌤이랑은 IT, 소프트웨어, 코딩 분야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러닝메이트 매칭 플랫폼으로, 온라인 수업이 아닌 스스로 만든 계획을 바탕으로 학습 진도관리 및 개별 멘토링을 해주는 무료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학생이 설정한 학습 계획 데이터에서 키워드를 추출하여 학생에게 적합한 러닝메이트의 프로필을 전송해주며 러닝메이트는 미래교육 콘텐츠에 익숙지 않은 학부모를 대신하여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아이들의 취향과 적성에 맞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한 ‘온클쌤이랑’의 저변 확대를 위한 홍보마케팅 채널인 ‘아이와 놀자고’ 플랫폼을 시범운영 중에 있으며 핵심 타겟 유저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여 교육 콘텐츠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국립문화재연구소의 어린이 도서 ‘신라 이야기’와 국립공원공단의 탄소중립 환경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공공기관과 협업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트래블고고의 이나영 대표는 “눈높이에 맞춘 스토리와 섬세한 디자인을 통해 아이들이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가 되고싶다”라고 밝혔다.
트래블고고가 입주한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