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최근 IT 개발자가 유망 직군으로 각광받으면서 코딩 조기 교육 열풍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올해 초 IT 개발자 몸값 상승으로 코딩 사설학원이 특수를 맞은 데 이어 교육 연령대도 낮아지고 있다.
아직 한글도 안 뗀 4살 아이도 코딩 수업을 받을 정도다. 이러한 현상은 최근 산업 트렌드와 깊은 연관이 있다. 전 영역에 걸친 디지털 전환 흐름으로 개발자 수요가 늘어나면서, IT인재는 그야말로 ‘귀하신 몸’이 됐다.
개발자 수요 증가로 인해 소프트웨어 개발과 무관한 이력을 쌓아온 취업준비생들도 대거 코딩 교육에 뛰어들고 있다. 코딩 능력이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감과 개발자에 대한 기업 수요가 높아지면서 처우가 좋아지고 있는 점 때문에 청년 구직난과 맞물려 취업시장으로 확장되는 양상이다.
실제로 최근 유명 IT기업들은 학력과 전공을 불문하고 실력만 보겠다고 대규모 채용 계획을 공지하며, 높은 연봉과 스톱옵션까지 내세우고 있다. 또한 전통적으로 문과나 상경계가 강세를 보였던 은행‧금융 업계도 개발자 모시기에 한창이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인해 IT취업은 지속적인 강세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이에 코딩학원 메가스터디 IT아카데미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수강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단계적 일상회복 기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한다.
해당 이벤트는 지난 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혜택으로는 ▲IT 전과목 최대 40% 할인 ▲백신 2차접종 완료자 추가 5% 할인 ▲타학원 수강 이력 있을 시 추가 5% 할인 ▲메가IT에서 진행하는 모든 수업 무료 청강으로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방문 상담만 받아도 모든 상담 인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컴퓨터학원 메가스터디 IT아카데미는 브랜드 평가 3연속 수상으로 검증받은 IT취업/입시 특화기관으로 2021년 직업 능력 심사평가원이 실시한 교육 훈련 기관 인증평가에서 높은 훈련 성과를 인정받아 5년 우수훈련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다른 IT학원처럼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학생의 현재의 상태에 맞춰 피드백 형태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실력 향상에 최적화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IT분야 채용준비를 위한 정규 과정으로는 웹개발 과정,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풀스택 과정, 정보보안 과정, 머신러닝 과정 등을 운영 중이며 IT입문, 자바, 파이썬, C언어 등의 단과 과정도 구비되어 있다. 더불어 IT고등학교 입시 준비반과 대학 소프트웨어 특기자 전형 준비반, 기업 위탁 교육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메가스터디 IT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