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다가오는 2021년 12월 01일까지 22년도 1학기 1차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2020년 새롭게 개정된 개정안에 대한 대비와 함께 이론과 실습의 과정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본교의 교육이념인 ‘인본주의에 바탕한 열린 교육’ 정신에 따라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수용한다. 평생학습의 시대적인 요구에 부응하여 우수한 교수와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외무 전문가를 통해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교육 장점과 차별화된 다양한 교육 및 체계적인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안정화된 수업이 진행될 수 있다.’라며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수업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학습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교육기관과 제휴하여 양질의 교육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2022년도 1학기 1차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는 사회복지사에 대한 이론과 이 직업군만이 할 수 있는 여러 활동에 대한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이론의 경우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이루어지며, 오프라인 출석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인터넷 연결 또는 사용 문제가 있는 경우 학습자의 화면을 함께 보며 교육을 할 수 있는 원격지원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어 방법이기에 빠짐없는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전문 교수진이 직접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며, 복지 현장에서 필요한 현실적인 교육을 진행하는 실습의 경우 선수과목이 모두 이수 완료되어야 한다. 꼼꼼하게 체크하여 진행하고 싶다면 1:1 학습플래너와 상담하면 된다.
관계자는 ‘많은 수강생이 자신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폭넓은 평생교육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경력 단절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나 취업준비생, 정년퇴직 이후 중장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별장학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기본적인 성적장학금 외에도 장애인 장학금, 북한이탈주민 장학금, 제대군인 장학금 등 있어 수강생들의 경제적 부담도 줄여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관련 기타 문의는 카카오톡 및 대표번호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