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온라인 교육원 탑에듀는 최근 노후 대비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는 손해평가사 시험일정 대비 합격반을 구성하였다고 전했다. 1차, 2차 종합반을 최대 45% 할인하여 합리적인 가격대에 수강이 가능하며, 합격교재 전권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손해평가사는 국각공인자격증으로서, 농작물의 피해 사실 조사와 공정한 보험금 산정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직이다. 별도의 자격조건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정년 없는 활동과 높은 인력 수요로 50대 이상 중장년층은 물론 20대부터 40대의 응시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나이, 경력 등에 상관없이 실무교육을 받은 후 재해 현장에 투입되어 활동이 가능하며, 보험사나 농협, 손해사정법인 등으로 취업하거나 관련 협회에 가입하여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다. 농작물과 농업 지식을 바탕으로 농작물 생산 단체나 연구소 등의 취업도 가능하다.
손해평가사 시험은 1년에 한 번만 진행되며, 특히 2차 시험의 수준이 높아 독학으로 접근하기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탑에듀 손해평가사 인강 합격반은 객관식 1차와 서술형 2차 출제에 맞는 각각의 합격 노하우를 바탕으로 밀도 높은 강의를 제공한다.
또한, 1차 손해평가사 시험과목별 랜덤 기출 모의고사 응시와 2차 대비 실무 모의고사를 제공하여 실전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력을 쌓을 수 있다. 합격 시 수강료 100%를 환급받는 환급반과 불합격 시 수강기간 연장이 무료인 연장반 중 선택이 가능하니, 좀 더 자세한 사항은 탑에듀 홈페이지를 방문해 알아보면 된다.
한편, 탑에듀 교육원은 손해평가사 인강을 비롯해 각종 국가자격증 시험 및 간호직, 보건직 등 9급 공무원 전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