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대치동 특목사관 학원은 2022년 특목고 합격생반 3개반을 개강하였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대원외고를 목표로 하기 때문에, 대원외고 3개 반이 우선 개강을 하였다.
1회 수업 어휘 암기량 200여 개, 구문 독해, 실전 독해, 수능 어법, 고난도 어법 등으로 구성된 특목고에 최적화된 교재는 김학수 원장의 30년의 교육 비법이 녹아있는 특목고생을 위한 교재 시리즈이다.
김학수 원장은 문법 분야 베스트 셀러인 it’s TEPS 그래머 1000의 저자이고, 월간 텝스 문항 개발, 강남대성 인강 현강 빈칸 추론과 구문독해 교재 개발, SAT와 GRE까지 섭렵했다.
SSAT, SAT, GRE로 이어지는 영어 교육의 맥을 정확히 알고 미국영어와 한국 입시를 아우르는 통합형 교과과정을 만들어 고급 영어를 빠르게 정복할 수 있는 교재라인을 구축하였다고 한다.
특목고 교재라인은 수능 고난도 교재, 실용영어, 원서형 교재 등의 3개의 축으로 이루어지고, 고난도의 어휘, 문법, 독해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12월, 1월, 2월의 특목고 합격생 집중 특강은 특목고 영어에서 3등급 이내를 장악할 수 있는 기반을 완성할 수 있다고 한다.
대원외고, 한영외고, 이화외고 등의 특목고 영어 내신은 어휘와 분장 변형이 많고 문법도 고난도의 문법이 주로 출제가 되기 때문에, 일반 수중에 나온 교재로 학습을 한 경우에는 입학한 후의 영어 시험에서는 거의 맨붕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문제를 쉽게 푼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채점을 해 보면, 틀리는 문항의 수도 많고, 의외로 함정에 빠져서 오답을 고르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출제의 나이도와 방향을 정확히 잡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강한 영어 실력을 만들어 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김학수 원장은 말한다.
대원외고 특목고 합격생 설명회는 5년간 기출된 영어 문제집을 선착순으로 50권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한다. 영어 이외의 과목도 5개년 전 과목 기출 문제집을 실비로 제공한다고 한다.
설명회는 매주 수요일 11시에 10명 내외로 예약제로만 운영이 된다.
설명회는 대원외고 교과과정 소개, 시험 문항 분석, 1등급 목표 교과과정 소개, 초단기 영어 향상 비법 공개, 1달에 2등급 이상 올리는 학습법, 7등급에서 3등급 되는 비법 등이 소개가 된다.
대치 특목 사관학원은 단기에 영어 점수를 30점 이상을 향상하는 Study Less, Study Smarter 학습법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