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선도 및 보호강화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제 구축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11월 26일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학배)는 서울청소년센터에서 한국청소년육성회(총재 허준영)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선도 및 보호강화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청소년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협력키로 했다.
먼저, 청소년 대상 맞춤형 교육·지원을 확대하고 우범지역 합동순찰 및 홍보활동 전개 등 청소년 보호활동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선도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기별·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청소년 선도프로그램 개발에 협력한다.
또 학교 안팎에서의 폭력과 갈수록 지능화 되고 있는 청소년 범죄 예방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상호 제공·공유하는 한편, 기관 간 교류 증진을 위해 정기간담회(필요시 수시)를 개최하고 업무협력 활성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키로 했다.
김학배 서울시 자치경찰위원장은 “이번 협약은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가 출범한 이후 처음 맺는 업무협약으로, 57년간 청소년 보호와 선도활동에 앞장서 온 한국청소년육성회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미래사회의 주인공인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허준영 한국청소년육성회 총재는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이며 희망이므로 청소년 보호·육성업무는 가장 소중한 활동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일회적 행사가 아닌 두 기관이 수시로 소통하며 청소년 보호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등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