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72시간 홈클래스 자기주도 학습센터는 고등학교 내신관리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72시간 홈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중학교 3학년은 겨울방학동안 고등학교 1학년을 준비해야 할 때가 왔다, 학습 난이도가 높아지는 고등학교 1학년 공부를 좀더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내신관리를 위한 학습 습관을 길러야 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남은 겨울방학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72시간 홈클래스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줌스터디에 밀착 학습관리가 접목된 공부관리 시스템이다. 기본적으로 학습시작시 줌프로를 켜고 공부를 시작하는 방식은 줌스터디 방식과 동일하다. 하지만 담당멘토를 통해 자기주도 학습에 대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받는 점이 다르다.
72시간 홈클래스에 가입을 하면 먼저 학생의 성적과 성향을 검토하기위한 진단상담이 진행된다. 이를 바탕으로 담당멘토는 학습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함께 학습계획을 만들어가고 수정하는 과정을 지속한다. 이런 과정들의 반복을 통해서 예비고1 공부에 가장 중요한 자기주도 학습을 키우고 유지할수 있도록 한다.
이 뿐 아니라 학습능력 향상에 가장 큰 도움이 되는 실시간 질문 답변도 72시간 홈클래스에 도입이 되어있다. 학습 진행중 공부관련 질문이있을 경우 실시간 담당멘토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수있어 빠른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72시간 홈클래스 관계자는 “예비고 1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는 대부분 학생이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기본기가 갖춰져 있지 않은 경우가 많다”라며 “그런 경우에는 어느정도 학습코칭을 통해 습관을 잡아가면서 공부하는게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