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고등과외기업 ㈜입시아카데미그룹(대표이사 김성곤)은 2022학년도 정시컨설팅 및 대학 진로진학을 강화하기 위한 입시전략 4.0 프로그램 솔루션을 개발하는 동시에 제2대 입시연구소장 취임식을 본사 대치동에서 개최했다.
이번에 제2대 ㈜입시아카데미 입시연구소장으로 취임하는 김진건 소장은 강남정보학원 입시전략연구소 소장, 대치아폴론교육 연구소장 출신으로 날카로운 분석은 물론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장에서 입시컨설팅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입시아카데미 김성곤 대표이사는 1:1 프라이빗 수업을 확장 개발하여 새로운 고등과외 모델을 제시한 대표적인 인물이다.
고등학교 진학 후 성적이 하향하는 학생들을 위해 고등공부방법 및 교재 활용법, 매일 학습플랜 실천을 전국을 다니며 강연도 하고 있다. 특히나 수능이 확대되면서 단순 암기보다는 사고력을 높이는 이른바 ‘메타인지’ 학습을 강조한다.
㈜입시아카데미그룹은 학원, 인강학습으로 해결 안 되는 부분을 1:1 과외를 통해 보충하고 전문 학습 매니저가 고등 내신과 수능에 관련된 모든 부분을 도와주는 교육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입시아카데미 김성곤 대표이사는“초등, 중등까지는 사교육의 도움과 암기로 공부를 잘 하는 학생으로 보일 수 있다.
하지만 고등학교 공부부터는 메타인지 학습, 즉 본인이 알고 모르는 부분을 인지하지 않고 있으면 성적향상은 어렵다. 무작정 사교육의 도움으로 성적을 올린다는 생각은 잘 못됐다. 하루하루 학습량을 체크하고, 개념을 이해, 정리하는 습관을 갖고 문제를 통해 유형과 패턴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알고 있는 개념을 문제를 풀 때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아는게 우선이다.”라고 강조한다.
입시 관계자는 “공부법 전문가 김성곤 대표이사의 강한 메시지는 반드시 성적을 올리려는 모든 고등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며, 이번에 취임하는 김진건 입시소장은 다음달부터 진행하는 2022학년도 정시컨설팅부터 업무가 시작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