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국내최초 IT전문교육(인강부분) 알지오는 불필요한 이론수업을 뺀 100% 실습위주의 실무 강의를 서비스 하고 있다. 그래서 기초를 모르는 사람도 기초부터 전문적인 내용까지 쉽게 학습이 가능하다. 그리고 짧은 수명을 가진 다른 업체와 달리 2003년부터 현재까지 18년간 꾸준히 강의를 업데이트하고 있어 신뢰를 받고 있다. 그 결과로 이번에 중앙일보가 후원(JY네트워크 주최)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에서 ‘온라인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알지오는 ‘수강생들에게 실무 위주의 유용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기업이 되겠다.‘ 라고 전했다.
자바(JAVA)는 1995년에 처음 출시한 프로그래밍 언어이자 컴퓨팅 플랫폼으로 전세계의 수많은 응용 프로그램 및 웹 사이트가 Java를 설치하지 않으면 작동되지 않는다. 자바는 빠르고, 안전하며, 안정적이기 때문에 랩톱에서 데이터 센터, 게임 콘솔에서 과학용 수퍼 컴퓨터, 휴대 전화에서 인터넷에 이르기까지 Java 기술이 사용되고 있다. 알지오 자바 인강을 통해 자바의 기초부터 실무 코딩방법까지 완벽하게 숙지할 수 있다.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는 웹 페이지에서 사용자로부터 특정 이벤트나 입력 값을 받아 동적인 처리를 목적으로 고안된 객체 기반의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언어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주로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HTML 문서에 내재되며,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된다. 따라서 웹 프로그래밍을 한다면 필수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이며 알지오 자바스크립트 기초 인강을 통해서 자바스크립트의 기초부터 실무 스크립트 작성 및 프로그래밍까지 마스터할 수 있다.
비주얼베이직(VisualBasic)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베이직 프로그래밍 언어의 일종으로, 사건 기반 프로그래밍의 3세대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비쥬얼베이직은 초보자가 접근하기 쉬운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시각적인 개발 환경과 더불어 베이직 언어의 연장선상에 있기 때문이다. 알지오 비주얼베이직 인강을 통해 기초과정부터 실무 코딩까지 마스터할 수 있으며 선행학습으로 필요한 C언어, C++ 강좌도 제공하고 있어 학습이 편리하다.
유니티3D(Unity3D)는 2D와 3D의 게임, 건축 시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빌드, 관리, 성장이 가능한 유연한 솔루션 플랫폼이다. 무료 버전으로도 PC용 게임과 모바일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알지오 유니티 3D 기초 인강 강좌는 Unity3D의 기본부터 시작하여 실무 제작 방법까지 학습이 가능하다.
드림위버(Dreamweaver)는 웹 사이트 제작 프로그램으로 신속하게 반응형 웹 사이트 제작이 가능하다. 모든 브라우저 또는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멋진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다. HTML, CSS, JavaScript 등을 지원하는 웹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신속하게 웹 페이지를 제작하고 게시할 수 있다. 알지오 드림위버CC 기초 인강에서는 드림위버의 기초부터 빠르고 유연하게 코딩하는 방법까지 학습이 가능하다.
코틀린(Kotlin)은 오픈소스 언어이며, 자바가상머신(JVM) 언어라 자바와 호환되고 안드로이드 개발에 주로 활용되고 있으며, Java와 유사하지만 더 간결한 문법과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였다. 코틀린은 안드로이드 앱 개발, 스프링 프레임워크, 톰캣, JavaScript, Java EE, HTML5, iOS, 라즈베리 파이 등을 개발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알지오 안드로이드 앱 개발 [코틀린] 기초 강좌를 통해 초보자도 코틀린을 배울 수 있으며, 앱개발의 기초가 없는 사람이라도 쉽게 앱 제작을 할 수 있게 강좌를 진행한다.
FLUTTER (플루터, 플러터)는 고성능, 고품질의 iOS, Android 앱과 웹을 단일 코드 베이스로 개발할 수 있는 구글의 모바일 UI 프레임워크로 다른 플랫폼에서도 동작하는 고성능의 앱을 개발할 수 있다. 알지오 앱 개발 FLUTTER 기초 인강 강좌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FLUTTER 앱 개발 강의을 진행하며 기초가 없는 초보자도 구글의 FLUTTER를 활용해서 앱 제작을 할 수 있게 강좌를 진행한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도 가능한 기관으로 바우처카드를 통해서도 온라인 교육도 가능해서 평생교육바우처를 통해서도 고객들의 문의가 많으며 많은 수강생들이 이용을 하고 있다. 그리고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수강료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어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다.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