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72시간 홈클래스는 자기주도 온라인 학습을 통해 학습 습관을 배우고, 유지하고자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학생마다 현재 학습 수준과 성격 및 성향이 모두 다르기에 72시간 홈클래스 참여 전 심층적인 상담을 통하여 학생의 학업 수준과 학습 성격을 먼저 파악하여 학습 방향을 정하고 학습 목표를 수립한다. 즉, 72시간 홈클래스는 타학원과 달리 개인 중심의 일대일 상담과 제대로 된 공부학습을 이끌도록 지도한다고 볼 수 있겠다.
또한, 72시간 홈클래스에서는 담당 멘토 선생님이 주 1회 학생과 일대일 상담하여 학습 계획을 수립하고 동기를 부여하며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 형성을 위하여 요일 별 정해진 학습 시간을 점검하고 매일 플래너 작성과 확인을 통해 본인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도록 돕는다.
더불어 학습 내용 확인과 결과 피드백, 상시 질의 응답을 통하여 학생의 공부 습관이 유지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관리한다.
매주 토요일에는 학습과 입시 관련된 특강을 실시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내신 시험 기간에는 미리 세워둔 내신 시험을 대비 계획에 따라 학습을 진행/관리하며 필됴한 학습 자료를 제공한다.
학생들의 학습 상황에 대하여 많은 것이 궁금할 학부모들에게는 주간별 학습 결과지를 전송하고, 월별 전화 상담을 통하여 학생의 상황을 공유하고 발전된 부분에 대하여 전달한다. 이에 자녀를 72시간 홈클래스에 믿고 맡긴 것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관계자는 “평소에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않거나, 학원과 과외를 꾸준히 다녀도 성적 향상이 되지 않아 고민이 크던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또는 그런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꾸준히 지치지 않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