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서울시간호직공무원 시험과목은 생물, 간호관리, 지역사회간호 세 과목이다. 최근 수년간 상당히 많은 인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코로나 사태에 따른 긴급충원의 시험에 2022.2.26.(토)에 추가로 실시된다.
2월 서울시 시험 외 2022.6.18.(토)에도 시험이 있을 예정이기 때문에 간호사 면허를 소지하고 있다면 경력에 상관없이 도전할 수 있는 공무원 시험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33년 전통의 간호직공무원 전문 학원인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2022 시험합격을 위한 핵심요약 정리 및 기출문제 분석특강이 이번주 시작한다.
특히 5주로 끝내는 과목별 요약특강은 지난 15년 간 실제 시험에서 출제되었던 내용 위주로 압축한 요약내용을 바탕으로 중요도 및 출제빈도까지 한번에 정리할 수 있도록 한다.
지역사회간호 특강을 담당하고 있는 김희영 교수는 “최근 몇년간 간호직 공무원 선발인원이 증가되면서 전공과목을 쉽게 생각하고 단순히 요약집이나 기출만 돌려서 시험장에 가는 수험생들이 적지 않은데, 합격을 위해선 전공과목 고득점이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이를 위해선 과목별 탄탄한 이론 정립도 필요하다.
이론을 어느정도 정리한 상태에서 요약특강 정리는 분명 시너지효과를 줄 수 있다. 하지만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은 상태에서 요약집이나 기출만 돌리고 고득점을 원하는 것은 분명 무리한 생각이다”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요약정리 강의는 생물은 최정환 교수가 직접 제공한 PDF파일로 진행이 되며, 해당 파일은 최정환 교수 카페에서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다.
간호관리와 지역사회간호는 BTB Books에서 새롭게 출간된 핵심정리 워크북으로 진행을 한다. 워크북의 차별화 된 장점은 출판사, 대방열림고시학원 홈페이지와 진통카페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