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나]후불_49회_공무원수험신문_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_1217예약송출(오전 8시).jpg](/news/data/2021/12/17/p179586652595739_244.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OCU평생교육원이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12월 23일 개강한다. 해당 과정은 2022년 1학기 2차 과정으로 12월 22일 자정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 중이다. 정원이 충족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은 국가전문자격증으로 사회복지직 공무원을 앞두고 있는 경우에도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자격증이다. 1급과 달리 정해진 학점과 실습시간을 충족하면 시험 없이 취득이 가능해 인기 자격증으로도 손꼽히고 있다.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 교육기관인 OCU평생교육원은 국내 최초 사이버 대학으로써 다년간의 경험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를 이끌어가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개인의 지식 정보 격차를 해소시킬 수 있도록 양질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한 평생교육을 통해 자기개발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학점은행제를 통해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할 수 있다.
OCU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전국 각 지역의 사회복지 기관, 기업체, 병원, 학교 등에서 활동해 볼 수 있어 구직자, 실직자, 경력 단절을 겪는 분들 등 현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이번 23일 개강하는 사회복지사 2급의 경우 사회복지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과 함께 하게 된다.’고 전한 바 있다.
OCU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사회복지사 2급 취득 과정의 경우 2020 개정안을 반영한 최신 강의로 사회복지를 처음 접하는 일반인들, 비전공자들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최종학력에 따라 조건이 달라지기 때문에 OCU평생교육원에서는 학습설계 상담을 지원하여 전문 학습 플래너와 1:1로 학습플랜을 세워볼 수 있다.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은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온라인 수강을 지원하여 반복 청취는 물론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바쁜 스케줄로 오프라인 참여가 어려웠던 수강생들도 편리하게 PC로 학습할 수 있으며 이른 새벽시간이나 늦은 심야시간에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어 시간 절약에 도움될 수 있다. 안정화된 수요자 중심의 학습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온라인 진행이 어려운 학습자의 경우 원격 지원 서비스로 도움 받아 볼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은 성별이나 나이 제한 없이 자격 취득이 가능하고 개인의 역량에 따라 노후에도 꾸준히 활동해 볼 수 있다. 정부에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자체 공무원을 확충하는 등 복지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어 향후 전망이 밝은 직종으로도 알려져 있다.
OCU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사회복지사 2급 취득 과정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대표번호, 카카오톡으로 소통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