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소수정예 관리형 기숙학원 여주비상에듀는 규칙적인 생활과 공부습관이 형성되어 있어야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신념 아래 학습, 생활, 멘털 파트로 나눈 관리시스템 ‘스마트케어’를 선보였다.
‘학습케어’는 플래너의 관리 아래 개인별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수업 및 진로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플래너는 낭비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자 구체적인 학습방향을 제시하고 과목별 담당 강사진은 정규수업과 더불어 학생들이 자유롭게 질의응답 할 수 있도록 학원에 상주하며 궁금증 해결을 돕는다.
또한 입소 후 적응기간을 줄이기 위해 ‘신입생 적응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담임 강사를 배정해 지속적인 면담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학생의 적응도, 학습태도를 체크할 수 있으며 개인별 학습 계획을 수립해 올바른 학습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생활케어’는 수능에 맞춰 좋은 생활태도를 습관화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시간별 출석체크를 진행해 수업 전 최상의 공부상태를 유지한다. 벌점제도를 통해 단체생활 준수 및 자발적인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특히 학생과 교직원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질병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시기별 유행성 질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질병을 미리 차단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최근 유행하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비하기 위해 여주비상에듀에서는 매일 발열 및 호흡기 관련 증상을 체크하고 마스크, 손소독제 사용을 생활화하고 있다.
마지막 ‘멘털케어’는 수험생활 중 겪을 수 있는 부담감,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안정적인 심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학생의 심리상태를 체크하고 칭찬과 격려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곽기호 원장은 “다시 한번 수능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은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1년이라는 시간동안 지속적인 건강관리와 올바른 수능리듬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여주비상에듀에서는 수능일까지 일정한 건강상태와 학습태도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학생 개인별 학습 및 생활습관을 고려해 적합한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으니 컨디션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