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72기 경찰간부 시험부터 주관식 시험이 폐지되고, 모두 객관식으로 개편된다. 세무·회계 직렬의 개편과목은 형사법, 세법개론, 회계학, 헌법과 선택과목(경제학, 재정학, 통계학, 상법총칙)이다. 많은 수험생이 선택과목 중 가장 공부량이 적은 상법총칙을 선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해커스 경찰간부 신림캠퍼스에서 세무회계 직렬 수험생에게 맞는 상법총칙 강의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해커스 경찰간부 상법총칙 강의는 모든 내용을 단 3일 안에 정리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상법총칙 기본이론 강의는 3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진행되며, 공태용 변호사가 강의를 진행히 기초부터 탄탄하게 잡아줄 예정이다.
72기 경찰간부 시험은 객관식으로 개편된 첫 시험이기 때문에 기출문제는 없으나, 공태용 변호사가 객관식 상법 문제 중 상법총칙과 관련된 문제만을 엄선해 문제풀이 강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법총칙 문제풀이 강의는 오는 3월 16일(수)부터 19일(토)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고로, 해커스 경찰간부 학원 실속 플러스에 등록한 세무회계 직렬 수험생은 공태용 변호사의 상법총칙 기본이론 강의와 문제풀이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해커스 경찰간부에서는 세무·회계 직렬 상법총칙에 최적화된 교재인 ‘2022 해커스경찰 상법총칙의 맥’을 2월 14일(월)에 출간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태용 변호사의 상법총칙 강의와 교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 경찰간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