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기억방학습기는 로먼룸의 기억법을 활용해 17년간의 연구한 영단어학습기 학습콘텐츠를 공유한다고 전했다.
암기법에는 텍스트, 그림, 노래, 로먼룸의 기억법이 있다. 텍스트 암기법은 글씨를 쓰거나 단어와 뜻을 반쪽 가리며 암기하는 방법으로 과정은 쉽지만 쉽게 망각되어 최소 30번 이상 반복 암기 과정을 거쳐야 된다. 그림 암기법은 단어 1개마다 그림 1개를 통한 암기 방식으로 이는 단어 수가 많아질수록 학습량이 늘어나게 되어 영어 실력이 낮은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노래 암기법은 수백 개의 단어를 넘어가면 집중 및 연결고리가 어렵기 때문에 적은 수의 단어를 외우기에 최적화된 학습법이다.
반면 로먼룸의 기억법은 2,500년전 그리스의 시모니데스로부터 시작된 학문으로 이미지와 단어를 연결시키는 연상법이다. 이는 그림A를 보면서 전혀 다른 B를 기억할 수 있도록 독특한 스토리를 연결 시켜 자신만의 기억방을 만들어 장기 기억으로 분류하게 된다.
영단어프로그램 기억방학습기 박노봉 선생은 “자신만의 기억의 방을 만들어 영어 문장을 익히면 빠른 시간에 영어를 터득할 수 있게 된다”라며 “독학을 준비하거나 영어 공부법을 찾는 이들은 로먼룸 연상기억법을 통해 공부하는 것을 고려해볼 만하다”고 전했다.
한편 기억방학습기는 마이크로SD카드에 학습 내용을 담은 학습콘텐츠를 2개 구매 시 1개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교재2권과 학습 플래너, 브로마이드를 제공해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PC 등에서 학습할 수 있다.
해당 영단어학습기 콘텐츠는 영어, 생화회화, 한국사, 급수한자, 고사성어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어는 교과부 추천단어, 토익5번 이상 출제된 단어, 수능 10년 연속 및 3회 이상 출제단어, 공무원 시험 필수단어, 전국 모의고사 8년 연속 출제 단어 중 6600개와 숙어 400개를 엄선했으며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표현 500개를 그림 50장을 담았다.
한국사는 신라건국부터 김대중 대통령 취임까지 역사의 뼈대를 순서대로 그림 100장을 제공하며 한자는 국가공인 급수 한자 1급부터 8급까지의 3,500자 한자를 학습한다. 고사성어는 330개의 국가 필수 고사성어를 그림 33장만을 통해 단어와 단어 사이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학습 내용을 구성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