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34년 전통의 기술직공무원 전문 학원인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2022.2월 온라인 모의고사를 오픈하였다. 그동안 학원에서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자체 모의고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왔으나 정기 모의고사 구입 또는 응시관련 문의가 많아 온라인 모의고사를 정식으로 오픈하였다.
정해진 시험 기간동안에는 수강여부에 상관없이 관련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제1회 모의고사는 간호직, 보건직, 의료기술직, 보건진료직, 환경직, 식품위생직 공무원 직렬로 진행이 되며 전국 지방별 공개경쟁시험 및 경력경쟁시험을 대비한 시험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의 공무원 모의고사는 첫째, 현장 수업을 꾸준하게 진행중인 과목별 베테랑 교수님들이 직접 엄선하여 출제하는 문제이다. 둘째, 대부분의 교수님들이 진통카페를 통해 수험생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기 때문에 모의고사와 관련한 궁금점은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상담을 담당하고 있는 김성화 과장은 “온라인 모의고사들을 서비스하는 곳들은 많다. 하지만 그들 중에는 단순 짜깁기 수준의 문제를 돌려가며 제공하는 곳들도 있고, 실제 양질의 문제 제공보다는 문제 제공을 빌미로 취득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과도한 마케팅 도구로 쓰는 곳들도 있다. 모의고사 응시를 위해 사이트 가입을 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과도한 문자들이 발송된다거나 수강권유 연락이 오기 시작한다면 차단하고 해당 사이트는 이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실제 과목별 문제들의 질이 좋은지 확인해보고, 여러 채널에서 소통이 되는 곳인지를 반드시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라는 점을 강조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은 학원 및 원격평생교육시설 모두 허가, 등록되어 있으며 매년 각 직렬별 꾸준한 합격생 배출 및 수많은 합격수기들로 증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