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2022년 일반경찰 필기시험이 코앞에 다가왔다.
경찰공무원 시험을 대표하는 과목은 역시 경찰학이다. 경찰시험에서만 볼 수 있는 과목일뿐더러, 기존 과목 중 2022년 개편된 시험제도에서도 유일하게 남아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다. 특히 한국사 등의 검정화로 다른 과목에 변별력이 필요한 만큼 경찰학은 앞으로 더 어려워질 확률이 높다.
경찰학 고득점이 합격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그간의 학습을 고득점으로 연결하는 마지막 열쇠가 필수적이다.
경찰학 적중 무료 모의고사로 본시험에 완벽대비
합격의법학원은 시험 전 마지막 주말인 3월 20일(토), 신림캠퍼스에서 경찰학 적중 무료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출제자인 서진호 강사는 본 모의고사의 특징을 `적중`과 `난이도`로 설명한다. “이번 모의고사는 그간 출제경향을 기반으로 최근 경향과 난이도를 반영하여 `나올 만한 문제`를 선정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 또한 실제 시험보다 약간 고난이도로 설정하였다. 독서실에서 혼자 공부하는 것만으로는 익힐 수 없는 실전감각을 체험하여, 실제 시험에서의 두려움을 없애고 문제를 빨리 푸는 요령을 배우도록 하였다"라고 출제취지를 설명한다.
시험 종료 후 강사가 직접 문제해설과 정답도출, 오답까지 강의하여 실전에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특히 다년간 학생지도 경험을 통해 수험생의 심리케어에 정통한 서진호 강사로부터 시험에 임하는 마음가짐을 들을 수 있으므로 실전을 앞둔 수험생이라면 꼭 참석할 가치가 있다. 이번 경찰학 무료 모의고사는 일반경찰 뿐 아니라 경찰간부·경찰승진 수험 준비생이라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다.
또한 합격의법학원은 COVID-19 확산에 대응하여 매일 환기 및 정기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모든 종사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강생 안전과 건강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기타 의문사항 등은 카카오톡 `합격의경간맨`이나 합격의법학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