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2023년 개편되는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해커스소방이 2개월 만에 기초이론, 소방 검정제 및 가산점 등을 완성할 수 있는 입문 강의를 3월 개강한다고 밝혔다.
해커스소방의 입문 강의는 오는 14일(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해당 강의는 2023년 소방 시험 개편에 맞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소방공무원 시험과목이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행정법총론 3과목으로 변경되면서, 해당 과목에서 변별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기초부터 탄탄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이에 입문 강의에서는 2개월 안에 필기시험 기초를 다지면서 시험에 난이도에 상관없이 일정한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실력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더불어, 수험 초반에 지텔프 43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등 영어, 한국사 검정제 성적과 소방공무원 가산점 5점을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도록 시험일정에 맞춰 집중 주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후 수험 기간에는 필기와 체력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해커스소방은 개인별/상황별 맞춤 커리큘럼으로 수험생들의 합격을 도울 예정이며, 오는 11일(금) ‘합격 설명회’도 진행해 자세한 공부법 및 상담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커스소방 ‘합격 설명회’에서는 2023년 소방 시험 개편에 맞는 개별 합격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스타 강사진이 과목별 학습 전략을 직접 전할 예정이다. 해당 설명회에 참석만 해도 스터디 플래너를 전원에게 제공하며, 소방 필수 교재,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됐다.
3월 입문 강의 및 ‘합격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소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에서는 소방직 공무원, 여자 소방공무원, 소방공무원 학원 강의 및 인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