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영양교사 임용시험은 영양사 면허와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3급 이상을 소지하고, 식품영양학과에서 교직이수를 통한 정교사 2급 자격이 있는 경우 응시가 가능한 시험이다. 대학교에서 교직이수를 못한 경우 교육대학원(영양 전공)으로 진학하여 5학기를 이수해야 한다.
영양교사 시험제도가 생긴 지난 십여년 간 단 한해도 거르지 않고 매년 꾸준한 현장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34년 전통의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는 2023 임용합격을 위한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이론 및 심화완성반, 서답형 문제풀이반, 동형 모의고사반으로 연계되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은 실제 시험에서 수많은 합격생들과 합격수기들로 증명하고 있다.
특히 전원 식품영양학 전공 교수팀으로 구성된 4인의 교수(최은미, 이경연, 김만수, 김지연)는 담당 파트별 전문 강의를 제공한다.
영양교육 및 판정 등을 담당하고 있는 최은미 교수는 “최근 수년간 영양교사 기출문제들을 분석해보면, 시험을 제대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좀 더 폭넓은 학습이 필요하다. 최근 몇 년간 기존대비 상당히 많은 인원을 선발함에 따라 경쟁도 상당히 낮았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선발인원 자체는 얼마든지 줄어들 수 있다는 가정하에 1차 시험 고득점을 위해 이해위주의 깊은 준비가 꼭 필요하다. 임용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 이것만으로 충분한 것은 절대 없다. 늘 그래왔지만 수험생들의 2023 임용합격을 위해 늘 더 신경쓰고 더 준비하고 있다. 수업과 교재, 자료를 충실히 학습한다면 충분히 좋은 점수로 합격할 수 있을 것이다.” 라는 점을 강조했다.
2022.3~5월 12주간 진행하는 이론 및 심화완성반 수업은 영양교사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정이다. 현재 현장강의를 100% 그대로 촬영하여 업데이트 중인 신규 동영상 신청이 가능하며 강의신청시 8권의 강의교재가 별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방열림고시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