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국가직·지방직 공무원시험 전문학원 ‘위즈고시학원’이 지방직 간호직 시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한 커리큘럼을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앞당겨진 지방직 간호직 공무원 시험 스케쥴을 최대한 반영하여 합격의 길로 들어설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를 적극 제시한다는 취지다.
정부에 따르면 감염병 대응 인력의 빠른 채용을 위해 8·9급 간호직 공무원 공개 경쟁 임용 필기시험을 기존 6월 18일에서 앞당겨 오는 4월 30일 실시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위기가 장기화에 따른 보건소의 인력 부족 상황을 고려하여 자치단체 협의를 거쳐 간호직에 한해 시험일을 조정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간호직 공채 필기시험은 간호사, 조산사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국어, 영어, 한국사, 간호관리, 지역사회간호 등 총 5과목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이에 위즈고시학원은 ‘2022 지방직 간호직 프리패스’를 통해 시험 합격을 도모하기 위한 최적의 커리큘럼을 제시한다는 각오다. 특히 정원상 교수(국어), 정수현 교수(영어), 정현 교수(지역사회간호학), 김지혜 교수(간호관리학), 최영욱 교수(한국사) 등 베테랑 교수진의 역량을 바탕으로 간호직 공무원 시험 고득점을 견인한다는 취지다.
이번 위즈고시학원 프리패스는 제로패스(1년)와 더블패스(2년)로 구성된 가운데 PC 2대, 모바일 1대 등의 수강 환경을 제공함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장소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무엇보다 매월 실전에 가까운 과목 별 모의고사를 실시해 합격 예측이 가능하다. 위즈고시학원 교수진들은 매월 최신 출제 경향 및 관계법령에 맞는 새로운 문제를 직접 출제하고 있다. 특히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 해설강의, 석차, 성적 분포, 문항별 오답률, 나만의 오답노트 등 핵심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자신의 위치를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이끈다.
또한 필기시험 준비와 더불어 면접 특강, 면접스터디까지 구성하여 원스톱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필기 합격권에 속한 수험생들이 빠르게 면접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커리큘럼을 확보한 것이 포인트다. 여기에 고시 전문가들의 전문적인 학습 설계가 이뤄져 맞춤형 학습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즈고시학원 관계자는 “시험 일정이 앞당겨지면서 수험생들의 학습 스케쥴 역시 바빠진 것이 현실인데 이러한 특성을 십분 반영하여 고득점을 견인할 수 있는 맞춤형 학습 가이드를 제시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는 위즈고시학원의 장학 제도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