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5세~6세 유아 학습은 상호작용을 통해 소통하며 공부하는 것을 중요한 요소로 꼽는다. 일방적인 학습보다는 직접 듣고 말하면서 따라하고 놀이처럼 즐길 수 있다면 학습 효과는 더할 나위 없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유아학습지 '밀크T아이'는 5세~6세 유아들이 즐겁게 영어학습을 할 수 있도록 AI 인공지능 음성인식을 활용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밀크티아이는 연령과 수준에 맞는 유아 영어학습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여기에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놀이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영어 노래로 공부하고, 학습한 내용들에 대해 스토리를 이해하고 표현하며, 영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신체 감각을 활용해 온 몸으로 배우기 때문에 유아의 기억 속에 더욱 오래 남는다.
여기에 원어민 선생님의 AI 학습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함께 보고 듣고 따라 말한 뒤 자신이 생각하는 내용이나 대화의 흐름을 직접 영어로 말해볼 수 있다. 유아 학습생이 영어 말하기를 진행하면 AI 엔진이 음성인식을 하고 답안을 분석한 뒤 맞춤 학습을 정교하게 제공해주는 것이다.
유아학습지 밀크T아이를 통해 5세~6세 유아 영어 어휘 학습 분석과 점검이 가능하며 상호작용으로 즐겁게 학습하고 그 효과는 더욱 극대화시킬 수 있다.
이처럼 AI 인공지능을 활용한 유아 영어 학습은 천재교과서 밀크티아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 가능하며, 여기서는 스마트학습 무료체험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