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 저녁 8시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성공면접 필승특강’
이랜드그룹 현직자가 직무별 자기소개, 심층~임원면접 전략 조언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서울시가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취업 일타 강사와 현직자에게 배워보는 ‘성공 면접 필승 특강’라이브 특강을 4월 25일(월) 저녁 8시부터 60분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채용시즌에 맞춰 취업준비생들에게 필요한 ‘면접 노하우’만 모아서 제공하는 방송이다.
이번 라이브 특강에는 이랜드그룹 현직자가 면접 노하우 전수에 나선다. 또 8만 명 이상의 취준생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버 강민혁(유튜브 채널 ‘강민혁’)과 취업 라이브 특강 및 취업 고민상담 코너를 진행한다.
청년구직자의 호응도가 높은 취업 라이브 특강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저녁에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지난 3월에 진행한 라이브 특강에는 취업유튜버 제이콥과 롯데지주 채용담당 한상희 책임이 출연하여 상반기 채용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취업 고민상담을 진행했다. 총 시청자 수 5,043명, 실시간 최대 동시 시청자 수 1,007명, 실시간 채팅 건수 940건으로 청년 구직자의 호응도가 높았다.
취업 라이브 특강은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저녁 8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 사전 신청을 통해 면접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제출하면 현직자가 직접 질문에 대한 답변과 조언을 해주는 등 현직자와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현재 매월 진행 중인 「취업라이브 특강」 외에도 대기업‧공기업‧외국계 기업 등 청년 선호가 높은 기업의 현직자가 참여해 기업별 채용전형과 취업준비 방법을 소개하는 「현직자 직무 멘토링」을 줌(Zoom) 라이브 방식으로 3월부터 상시 운영 중이다.
한편, 서울시는 청년 구직자 취업지원을 위해 서울시내 50여개의 서울시 일자리카페에서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민청 청년활력소,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 강동일자리카페에는 비대면 면접을 위한 전용 공간을 마련하여, 청년 취준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