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비상교육 초등인강 스마트학습 브랜드 와이즈캠프가 개뼈노트 특허취득 기념 4행시 글짓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개뼈노트는 복잡하고 어려운 개념을 시각화 및 구조화하여 정리하는 스마트학습 콘텐츠이다. 와이즈캠프는 개뼈노트 콘텐츠의 발명가치와 학습효과를 인정받아 지난 3월 정식으로 특허를 등록했다. (특허 등록번호 제 10-2374101호)
이러한 개뼈노트는 보고, 듣고, 정리하고, 말하는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고, 100% 내 지식으로 만들어내는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메타인지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메타인지는 인지에 대한 인지를 의미하는 심리학용어로 객관적인 파악 및 학습조절이 가능한 능력이기 때문에 상위권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발달해 있다고 잘 알려져 있다. 특히 7세부터 발현하여 초등3~4학년 시기에 가장 발달하는 메타인지능력은 어린시절부터 발달시켜야 성인이 되어서도 문제해결력에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와이즈캠프는 메타인지를 발달시키는 학습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뼈노트 또한 메타인지를 발달시킬 수 있는 와이즈캠프의 학습콘텐츠 중 하나이다.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특허등록 취득 기념 4행시 글짓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4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이미 5,400건의 댓글이 등록될만큼 참여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비롯하여 다양한 상품이 제공되며 와이즈캠프 무료체험 진행시 메타인지 안내서, 초중등 전학년 전과목 10일 무료체험, 초등급수 한자문제집1권도 제공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