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독편사편입논술학원은 2023학년도 경찰대 편입 언어논리 공식 예상문제에 대해서 전국 최초로 무료 해설강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3학년도부터 시행되는 경찰대학 편입학 전형 중 전공, 나이, 경력에 상관없이 일정 조건만 충족하면 지원가능한 일반대학생 전형은 1차 필기시험이 언어논리와 영어로 시행된다. 특히 언어논리의 경우 경찰대학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과목이라 수험생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이에 경찰대학에서는 2022년 5월 16일(월) 2023학년도 경찰대 편입 모집요강과 함께 언어논리 공식 예상문제를 공개했다. 하지만 예상보다 높은 문제 난이도로 인해 수험생이 매우 당황스러워하고 공부방법 설정에 대한 혼란스러움이 커지고 있다는 것이 학원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이러한 수험생들에게 분명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위해 이미 경찰대 편입 언어논리 강좌를 운영하고 있는 독편사편입논술학원은 위드스타편입학원과 연합하여 경찰대 언어논리 공식 예상문제에 대한 무료 해설강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독편사편입논술학원에서 경찰대 언어논리 과목을 강의하고 있는 김현수 강사는 경찰대 편입 언어논리는 이번에 공개된 경찰대 언어논리 공식 예상문제는 큰 틀에서는 기존 언어논리 시험의 형식을 따르고 있지만, PSAT 유형만으로 출제될 것이라는 시중의 예상과는 다르게 LEET 언어이해 장문 유형을 추가함으로써 복합적인 사고력을 측정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25문항을 60분에 풀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관리에 대한 압박이 크고, 기존의 언어독해 유형보다 논리추론 문제가 두 배 가까이 많아 ‘언어’시험보다는 ‘논리’시험으로서의 성격이 크다고 말한다. 게다가 25문항 중 10문항이 과학기술 소재의 지문이라서 수험생들은 과학기술 분야의 제시문을 최대한 많이 접하고 논리추론 문제를 대비하기 위해 삼단논법, 명제논리, 인과 및 가설추론 등 연역 논리학과 귀납 논리학 전반에 대한 공부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독편사편입논술학원과 위드스타편입학원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무료 공개 해설강의는 2022년 5월 20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위드스타편입학원 강남점에서 진행되며, 해설강의에 참여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전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제공, 강좌 등록시 첫 달 30%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