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2022학년도 대입에서 수많은 명문대 합격생을 배출해 입시 명문으로 자리매김한 의정부 이레학원에서 약술형 논술고사(구, 적성고사) 설명회를 진행한다.
1차는 6월 16일(목) 오후 3시, 2차는 6월 18일(토) 오후 5시 이렇게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기존 ‘적성고사’가 작년부터 ‘약술형 논술고사’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어 시행되고 있다. ‘약술형 논술고사’는 국어와 수학 두 과목만 본다는 것과 EBS수능특강과 수능완성을 연계했다는 점. 그리고 논술형이 아닌 단답형과 서술형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학생부 내신과 약술형 논술고사 점수를 합산으로 하여 선발하지만, 실질 반영 비율은 약술형 논술고사가 훨씬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내신이 부족하더라도 약술형 논술고사 문제를 1~2문제 더 맞추면 합격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2023학년도 ‘약술형 논술고사’에서는 가천대, 고려대 세종, 서경대, 홍익대 세종, 한국외대 글로캠, 한국공과대, 한국기술교육대, 수원대 이렇게 8개 대학에서 총 2,687명을 모집한다.
이레학원 관계자는 “내신 3~6등급 학생 중, 한 단계 높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약술형 논술전형’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레학원에서 실시하는 ‘약술형 논술고사’ 설명회에 참석하여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이레학원 본원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