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지난 6월 8일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경찰장비 안전성 및 성능평가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치안정책연구소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공동으로 △경찰장비 신뢰성 향상을 위한 시험검증 지원 △위해성·작전 장비 등 신뢰성 시험을 위한 기술 및 시설·장비 교류 △분야별 전문인력 구성 및 시험평가 참여 확대를 위한 상호 지원 등에 대한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등을 약속했다.
특히, 두 기관은 다양한 연구 경험을 공유하고, 공동으로 업무를 추진하여 끌어낸 기술·정책 성과물들의 현장 적용성 강화와 동시에 상호 역량 강화를 위해 부서장급 ‘실무자 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준형 치안정책연구소장은 “각종 범죄로부터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등 치안서비스 제고를 위해 사용되는 핵심 경찰장비의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한 전문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다양한 기술의 개발에 따른 경찰장비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세종 한국산업기술시험원장은 “앞으로 치안정책연구소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경찰장비 내실화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할 것”이라며 “치안 및 대테러에 사용되는 장비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50여 년간 축적된 역량을 투입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