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메타인입시컨설팅은 ‘입시컨설팅’에 참여할 고교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입시컨설팅은 현재 학생의 성적 및 모의고사를 기반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 학과를 설정하고 입시 방향과 전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 전화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결제 후 일정에 맞춰 배정된 컨설턴트와 함께 전략을 구성해 입시에 대비하게 된다.
메타인입시컨설팅은 10년 이상의 컨설턴트가 메타인 진단 도구를 활용해 학생 개개인의 성향, 성적 등을 분석하고 결과에 따라 수능 생활 관리, 학습 방향 등 입시 노하우를 제공한다. 특히 학습내용에 대한 이해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개별 학습 컨설팅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입시컨설팅은 먼저 학습성향 검사를 통해 학생의 공부 성격을 파악하고 그에 적합한 과목별 학습 방법을 제시한다. 고1 학생은 정시 및 수시 전형과 생기부 관리 방법 등 대입에 필요한 첫 과정을 지도하고 고2 학생은 성적, 모의고사, 생기부 등을 기반으로 대입 전형의 적합성을 판단해 대학 목표와 입시 전략을 수립한다.
고3 학생은 수시 유불리 점검, 희망 대학 및 학과 분석 후 진로 방향 설정, 지원 전략 수립, 수시 지원 단계별 컨설팅을 진행하며 수시컨설팅은 고1·2 학생과 고3 학생을 분류해 학년별·시기별 컨설팅을 제공한다.
임선엽 컨설턴트는 “본원은 학생에게 적합한 방향성을 지도함으로써 대입에 준비할 수 있도록 입시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학생 개개인의 성적에 따라 지원 가능한 대학을 선정하고 유리한 입시 방향을 제시하고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대입전형을 파악하고 싶은 학생들의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