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자기주도학습 전문 팡스카이 여름캠프가 태안비상에듀기숙학원에서 진행된다.
중1부터 고3까지 선착순으로 모집 중에 있으며,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팡스카이 여름캠프에 입소하게 되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선생님들과 일대일 상담을 통해 학습계획을 세우게 된다.
자기주도학습 전문 팡스카이 여름캠프는 14년간 진행해 온 캠프로, 그동안 8,520명 이상의 학생이 캠프에 참여했으며, 명문대에 합격한 사례가 많다.
특히 더 업그레이드된 팡스카이2.0에서는 대폭 축소된 조편성으로 교사 1인당 4.5명의 학생을 지도하게 되며, 보다 섬세하고 집중적인 학습을 이끌어낸다.
뿐만 아니라 Direct Question and Answer의 약자인 핵심프로그램 D/QnA을 진행하게 된다. D/QnA는 전날 공부한 내용을 다음 날 무작위로 선생님과 묻고 답하며, 학습한 것을 점검하고, 복습하게 된다.
자기주도학습 전문 팡스카이 여름캠프에서는 하루 14시간 동안 공부한다. 오전 6시에 기상하여 오후 24시까지 프로그램에 맞게 공부하게 된다. 막연히 14시간 동안 혼자서 공부하는 것이 아닌 매일매일 진행되는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함께 세운 계획을 바탕으로 공부하게 되며, 문제를 풀다가 모르는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손을 들어 일대일 질의응답을 할 수 있다.
자기주도학습 전문 팡스카이 여름캠프 교사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의대 출신의 재학생이며, 헬퍼 선생님과 일대일 선생님으로 구분 된다.
헬퍼 선생님은 담임 선생님으로 전반적인 학습을 관리하며, 일대일 선생님은 일대일 프로그램을 듣는 학생들에게 과외를 해준다.
자기주도학습 팡스카이 여름캠프에서는 하루 14시간 자기주도학습동안, 하루 2번은 SKY 및 의대 선생님께서는 멘토 특강을 하게 된다. 선생님이 공부했던 공부법, 슬럼프를 이겨낸 방법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소재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해 준다.
자기주도학습 전문 팡스카이 여름캠프에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의대 선생님들이 진행하는 사대천왕 프로그램이 있다. 각 학교를 소개하고 자신이 속한 학교가 가장 좋다는 내용으로 흥미를 불러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더 강력해진 팡스카이2.0 여름캠프 일정은 7월 17일(일)부터 8월 13일(토)끼지 4주 과정과 7월 24일(일)부터 8월 13일(토)까지 3주 과정이 있다.
관계자는 “‘3주 과정은 마감이 임박했고 4주 과정도 빠르게 마감될 수 있다고 한다”라며 “팡스카이 캠프를 참여했던 학생들의 후기들을 통해 생생한 캠프 생활을 엿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팡스카이 여름캠프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