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클래식학원의 가천대 약술형논술 설명회>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더클래식학원이 가천대 약술형논술 주말 정규반 1차 개강을 확정하고 수업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7월 9일 토요일 정식 개강하는 더클래식학원 가천대 약술형논술 주말 정규반에서는 가천대 논술의 출제 방향을 파악하여 이를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실시될 예정으로, 가천대 출제위원들의 출제방식 그대로를 수강생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이를 위해 수원 더클래식학원은 직접 제작, 출판한 교재를 통해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수업으로 진행하며, 해당 수업에 최적화된 강사진을 배치한 상태다. 특히 해당 학원은 가장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435 EBS’ 학습 방법론을 개발하고, 필요 없는 내용을 과감히 삭제하여 철저하게 출제될 항목만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재도 개발해 적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말 정규반의 특징이 드러난다.
또한, 본인이 취약한 단원만 반복 수강할 수 있도록 만든 10분 내외의 주제별 강의를 제작해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학습 실행이 잘 안 되는 수강생을 위해 1:1 밀착 학습 튜터링 프로그램을 개발했는데, 이번 약술형논술 주말 정규반에서도 이런 부분들이 적용될 예정이다.
반드시 국어 3회독, 수학 5회독을 하도록 하고 개별 첨삭과 전국 모의고사 학과별 등수도 제공해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더클래식학원은 이와 함께 가천대 약술형논술 설명회도 현재 진행 중으로, 지난달 1차 설명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금번 1차 강의 수강생들이 크게 늘어났다는 것이 학원 측 설명이다.
설명회에서는 가천대 입학처 팀장이 참석해 직접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약술형논술을 풀어가는데 도움이 된 자리였다는 평이다. 오는 7월 16일(토) 오후 3시 광교컨벤션센터에서는 2차 햑술형논술 합격비법 설명회를 개최해 수강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더클래식학원 관계자는 “1차 설명회에서 보여주신 높은 관심과 성원에 1차 개강이 예정대로 진행되게 됐고 그만큼 약술형논술에 대한 고민이 큰 분들이 많다는 점도 느꼈다”라며 “2차 설명회도 참석 시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므로 많은 수험생 및 학부모님들의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