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에서 경찰공무원 헌법 강의를 맡고 있는 정인홍 교수는 11일 “경찰공무원 시험에서 헌법은 학문이 아니라 전략이다”며 “그간의 헌법 시험 출제 유형을 완벽하게 정리하고 핵심 내용 위주로 학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에듀윌 경찰공무원 헌법 대표인 정인홍 교수는 지난 2003년 노량진 공무원 학원가에 입성한 이후 20년 가까이 강의를 해왔고, 헌법 강의만 15년차에 이르는 베테랑이다. 법학 교재만 40여 권을 집필한 저자이기도 하다.
정 교수는 헌법 만점(50점)을 포함해 다수의 고득점자를 배출한 실력자로 수강 후기만 봐도 그의 헌법 강의 경력 내공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후기의 대부분이 스토리텔링 방식을 통해 보다 쉽게 이해되고, 예시를 활용해 설명해 기억에 오래 남으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는 내용이다.
한 합격생은 “교수님 덕분에 헌법에서 50점을 받았다”며 “4개의 지문 중 3개를 몰라도 정답인 지문만큼은 교수님이 평소 강의에서 알려주신 것이라 자신있게 고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정 교수는 오는 20일(수), 오후 7시 30분 ‘헌법 필수 판례’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 경찰공무원 1차 시험에서 판례 문제가 무려 90%를 차지하기 때문에 단 1시간 만에 10건 이상의 핵심 판례를 정리해주고, 기본 질서부터 기본권 총론까지 정리할 수 있는 기회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