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재원, 8월부터 ‘공무원 글쓰기 배움터’ 온라인 교육과정 개설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공무원들이 온라인에서 다양한 유형의 보고서 작성을 실습하고, 1대1 첨삭지도까지 받을 수 있 수 있는 교육과정이 개설됐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신영숙, 이하 ‘국가인재원’)은 공무원의 보고서 작성역량을 키우기 위해 8월부터 ‘공무원 글쓰기 배움터’온라인 교육과정을 ‘나라배움터’에 개설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공직사회에 입문하는 공무원에게 체계적인 문서작성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급 이하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총 15주간 진행된다.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국가인재원은 지난 4월 국가공무원 3만6,16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직급별 교육수요, 보고서 작성 애로사항 등을 파악하고 이를 교육과정에 반영했다.
설문 결과에 따라 교육과정은 기획, 상황, 결과보고서 및 보도자료 등 4가지 보고서를 유형별로 3주마다 제공, 실습과제를 수행해논리력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이번 과정에서는 처음으로 상담(컨설팅) 전문가, 퇴직공무원 등 학습 지도교수가 1대1 첨삭지도를 진행하고, 종합해설과 보고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병행하는 등 최신 교수법을 접목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학습자가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보고서 작성 역량 자가 진단 및 차시별 깜짝 질문(팝업 퀴즈), 보고서 작성 비법을 담은 다양한 학습 보조자료도 제공한다.
한편, 교육 일정 등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라배움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