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광주 국제직업전문학교가 디자인 및 게임과정 수료 훈련생 약 8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7일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제직업전문학교는 훈련생 채용박람회(졸업 발표)를 통해 훈련생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 기업의 중요성을 훈련생에게 알리고 현장에서 취업 연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 전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훈련생 취업 분위기 조성(동기부여)과 훈련생과 기업의 만남을 주선해 훈련생에게는 취업정보 습득, 구직 스킬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우수 기업에는 보다 역량있는 우수한 인재를 발빠르게 채용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며, 궁극적으로 광주광역시의 취업률 및 고용률 향상에 기여하고자 자체 예산으로 기획됐다.
국제직업전문학교와 협약된 기업과의 소통 강화와 채용박람회 등을 통해 맞춤형 취업 매칭 기회를 확대했으며, 채용박람회 행사에서는 ▲1:1현장 면접(약10개기업) ▲현장면접 알선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이벤트관 등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채용박람회 행사에서 약 80명이 참여하여 즉시 1:1현장 면접을 실시하고 현장 채용으로 5명이 채용되었으며, 현재 23명이 2차면접 및 최종 면접을 앞두고 있다.
국제직업전문학교에서는 국비무료교육과 함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7월부터 매월 말 수료 훈련생을 대상으로 자체적인 채용박람회를 운영하여 맞춤형 취업 매칭 기회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국제직업전문학교는 현재 광주 총 4개 캠퍼스(▲동구 ▲북구 ▲서구 ▲광산구)를 비롯해 전남 지역 목포캠퍼스와 서울구로캠퍼스 등 전국망을 확대하여 전문 취업교육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주관 산업구조변화대응 특화훈련과 K디지털과정, 과정평가형 등 다양한 국비 과정 등을 현재 모집하고 있다.
국제광주동구캠퍼스를 비롯해 ▲국제광주북구캠퍼스 ▲국제광주서구캠퍼스 ▲국제광주광산캠퍼스 ▲국제목포캠퍼스 등 5개 지점을 통해 다양한 국비무료교육 과정들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실업자/재작자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평일/주말/야간반이 매월 상시 개강하고 있어 언제나 즉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