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메가스터디가 만든 교원 임용고시 전문 브랜드 메가쌤이 2023학년도 대비 제3회 중등임용 전국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전국 단위로 진행되는 실전 모의고사 형태의 메가쌤 2023학년도 중등임용 전국모의고사는 임고생들이 스스로 실력점검을 할 수 있게 시스템이 운영된다. 현재 많은 수험생들이 응시한 1회와 2회는 온라인 모의고사로 진행되었지만 3회와 4회는 본고사를 대비할 수 있도록 현장 모의고사가 추가되어 시행될 예정이다.
메가쌤 관계자에 따르면 “임고생들이 본고사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제3회 전국모의고사는 실제 임용고시 시험환경과 유사하게 오프라인 고사장을 준비할 예정이다. 본고사 현장감을 미리 느끼고 싶어하는 임고생들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3회 중등임용 전국모의고사는 8월 16일(화)부터 9월 22일(목) 오전 10시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9월 24일(토) 오전 9시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오프라인(현장) 고사장의 경우 서울 진선여자중학교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해설강의는 9월 24일(토) 오후 3시부터 본고사 직전인
11월 25일(금)까지 확인 가능하며, 성적은 10월 6일(목) 오후 5시에 발표될 예정이다.
과목의 경우 교육학, 교육학+국어, 교육학+영어 총 3가지로 시행되며, 전국모의고사를 응시한 수험생에게는 OCR 성적관리, 빅데이터 성적 분석, 무제한 해설강의가 제공된다. 특히 빅데이터 성적분석 서비스는 수험생 본인의 객관적인 현재 성적 위치를 파악할 수 있고 실력점검을 할 수 있어 본고사 전까지 자신의 약점을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메가쌤 중등임용 전국모의고사에서는 전문가 채점과 자가 채점 중 선택이 가능하며, 전문가 채점의 경우 선착순에 한하여 받아볼 수 있으며 보다 객관적인 기준에서의 채점된 채점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메가쌤 관계자에 따르면 “제2회 중등임용 전국모의고사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으며 제1회차에 이어 응시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수험생의 높은 만족도는 제3회차 전국모의고사 신청 접수로 이어지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메가쌤의 콘텐츠인 교재, E-BOOK, 첨삭 등의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2022학년도 중등임용고시 최종 합격생 중 작년도 메가쌤 전국모의고사에서 극상위권, 합격권이라는 성적을 받고 올해 중등임용에서 최종합격을 한 사례가 있다. 이는 메가쌤 전국모의고사와 본고사의 유사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메가쌤 성적분석 서비스의 높은 정확도, 본고사와 비슷한 출제경향의 문항들, 본고사와 비슷한 시험 난이도들이 이를 뒷바침 해준다.
이번 제2회 중등임용 전국모의고사 응시자 후기에 따르면, 현 교육학 출제경향과 비슷하게 출제되어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며, 모의고사 응시를 통해 본인의 실력 점검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현재 메가쌤에서는 ‘임용모의고시 D-100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모의고사 패키지를 구매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원하는 상품 100%를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상품의 경우 메가쌤 E-BOOK 이용권, 스타벅스 카페라떼, 파리바게뜨 클래식 치즈 케이크(조각), 죠스떡볶이 1인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메가쌤 중등임용 제3회 전국모의고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메가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