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서울경찰청(청장 김광호)과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육성회(총재 허준영)는 지난 8월 30일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 및 선도·보호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서울경찰청과 한국청소년육성회는 청소년 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청소년 선도·보호를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한국청소년육성회는 1980년부터 현재까지 모범청소년 4만여 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고, 2020년부터 서울경찰청 산하 각 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이 추천하는 모범청소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또 서울경찰청과 협업해 청소년유해환경점검,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위기청소년 대상 생필품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올해는 서울경찰청 소속 순직경찰관 자녀 10명에게 1인당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은 “청소년 문제는 우리 사회, 그리고 우리의 미래와 관련된 중요한 사안인 만큼, 경찰뿐만 아니라 청소년과 관련된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구축한 촘촘한 사회적 보호시스템 안에서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육성회 허준영 총재는 “한국청소년육회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청소년들이 더욱 건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