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지방해양경찰청, 올해 최우수 과학수사 지방청 영예 수상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해양경찰청이 과학수사관 감식분야 역량평가를 실시했다.
28일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 동안 천안시 소재 해양경찰 직무훈련센터에서 전국 지방해양경찰청 과학수사관 10명을 대상으로 「과학수사관 감식분야 역량평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평가에서 5개의 전국 지방해양경찰청에서 각 지방청을 대표하는 2명의 과학수사관, 총 10명은 모의(살인)사건 현장에 대한 현장감식 전 과정에 대한 실기와 및 감식분야 이론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평가내용으로는 화재, 선박충돌, 현장감식, 채증방법 등 이론에 대한 필기시험과 모의(살인)사건에서의 현장감식과 채취한 유류지문의 AFIS(지문자동검색시스템)를 통한 신원확인, 결과보고서 작성 등 실기평가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역량평가의 대외신뢰성, 객관성 등을 높이기 위하여 해양경찰청 수사연수소 교수와 경찰청 수사연수원 교수 등 총 3명의 전문가가 직접 평가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해양경찰청에서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이번 역량평가에서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이 우수한 성적으로 「The Best KCGCSI」트로피와 함께 올해 최우수 과학수사 지방청이라는 영예를 수상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