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명품에듀케이(대표 김덕희)는 2023년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을 대비해 네이버카페 김사복(김덕희 교수의 사회복지사)를 통해서 이론 및 기출문제, 모의고사 강의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김사복’이 무료로 제공하는 사회복지사 1급 온라인 강의는 스타강사 김덕희 교수가 최신 출제 트렌드 분석을 통해 핵심 내용만을 엄선해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등 시험과목별 족집게 강의를 진행하여 수험생들이 쉽게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각 지역 사회에 위치한 사회복지관이나 사회복지시설(양로원, 보육원 등), 또는 공무원 신분으로 지방자치단체 각 단위기구에서 사회복지 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한 ‘한국직업전망’에 따르면 ‘사회복지사’는 노령 인구와 빈부격차 등의 문제로 앞으로 향후 10년 간 일자리 증가가 예상되는 직업으로 선정되었다. 무엇보다 고용안정성이 높으며 정년 퇴직 이후에도 꾸준하게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중장년층에게 인기가 높다.
현재 ‘김사복’은 사회복지사 1급과 관련된 연봉, 취업, 전망에 관한 다양한 자격증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 1급 시험에 앞서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합격생들의 시험 후기와 합격 수기를 통해 공부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얻어 시험을 독학으로도 준비할 수 있다.
카페 관계자는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은 연간 1회 시행되고 있으며, 취득 요건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자격요건, 시험일정 등을 미리 점검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필수이고 전문대 졸업자는 사회복지 분야 1년의 실무경력이 필요하며,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자인 경우 별도의 실무경력 없이 바로 응시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