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EMBA학과가 2023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HU MBA의 EMBA학과는 대한민국 경제의 중추 역할을 하는 중소 조직의 경영자와 창의적인 창업가, 예비 경영자들을 위해 국내에서 유일하기 진행되는 MBA 과정이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중소기업(Small&Medium Enterprise, SME) 최고경영진과 실무 관리자를 위해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토요일 1회 수업한다.
AI, IoT, 빅데이터 등으로 대변되는 정보통신기술 환경을 고려하여 미래 경영환경에 대한 기본 지식과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CEO명품세미나 등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며 네트워크와 정보기술에 대한 기본 이해를 기반으로 플랫폼 비즈니스, CRM(고객 관계 관리), SCM(공급망 사슬 관리) 등 기업 경영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강좌를 진행한다.
특히 작은 조직을 위한 인사조직관리(HRM), 온/오프라인 마케팅, 신제품 개발 및 생산/유통을 중심으로 중소기업 전략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개설, 운영한다. 급변하는 산업환경에서 작고 강한 기업의 CEO이자 최고경영진(Top Management Level)으로서 갖춰야 하는 최첨단의 경영지식과 인문 소양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MBA학과 재학생들은 동문 선후배간의 정기적 만남을 통해 네트워킹 역량을 강화할 수 있으며 실무진의 원활한 업무 지원 및 고객 서비스 개발에 도움이 되는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미래 경영환경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도모할 수 있다.
송상호 경영대학원장은 “우리 경희대 MBA는 철학과 가치를 구현하는 전문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 이론과 실무 융합형 교육, 철저한 품질인증 교육시스템, 다양한 사례 중심 실습교육 등을 통해 명문 MBA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이론과 실습을 융합한 다양한 사례 중심 교육으로 학생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EMBA학과의 원서접수 기간은 10월 17일부터 11월 8일까지이며 11월 27일 면접을 진행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