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합격의법학원은 PSAT 진입을 앞두고 실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무료 “PSAT 진단고사”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PSAT 진단고사는 본인의 PSAT 점수를 예상해보고, 본인의 과목별 유형별 취약점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특히 논리와비판 연구진이 기출문제 중 유형별 대표성을 갖는 문제로 엄선하여 구성했다.
PSAT 진단고사 참여자에게는 합격의법학원 PSAT 동영상 강의 10% 할인쿠폰을 전원 증정한다.
PSAT 시험이란 5급 및 7급 국가직 공무원 채용시험의 1차 시험으로써 관리자로서 지녀야할 공직적격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이다.
PSAT 시험에서는 언어논리, 자료해석, 상황판단 세 영역을 평가한다. 5급 공채 시험의 경우 각 영역 40문항씪 각 90분간 시험을 치르게 된다.
이번 진단고사의 경우에는 각 영역별 대표 유형을 정리하여 언어논리. 자료해석, 상황판단 각각 10문항씩 25분이 주어져 총 75분간 진행된다.
학원 PSAT 담당자는 “PSAT 시험의 경우, 직렬별 합격선의 차이는 있지만 70점 이상을 받으면 합격선 안에 들어갈수 있다”라며 “PSAT 시험은 풀어야 할 문제는 반드시 정답을 맞추고, 고난도 문제는 적당히 골라내는 기술이 필요하다며 본인에 맞는 전략적인 공부계획을 세워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3 PSAT 시험을 대비하여 PSAT의 가장 기본이 되는 기출문제를 전문항 해설한 “꼼기강-꼼꼼한 기출해설 강의”를 언어논리 김춘호 강사, 자료해석 도정우 강사, 상황판단 박어령 강사의 동영상으로 법학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