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광주 NEW국제직업전문학교가 지난달 28일 개최된 ‘2022년 훈련생 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 7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채용박람회는 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광주광역시빛고을50+센터,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개최됐다.
관계자는 “채용박람회를 통해 디자인 및 멀티미디어 분야의 국가 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 참여 후 구직활동을 하는 훈련생 50명과 함께 광주권 내 디자인 및 멀티미디어 분야의 학과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특성화 고교 3학년 학생 및 대학교 최종 학년 학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지원하고자 당일 현장에서 8개 이상 관련 기업체가 참여하여 오프라인 면접을 진행했다”라고 설명했다. 또 “행사장 내 현장체험관과 취업지원관에서 장년층과 청년층의 심신안정 진단(젠텡글 부스) 및 센터 홍보 부스를 운영, 취업 역량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었다”라며 “이벤트 행사로 ‘타로로 보는 나의 적성’이란 주제로 타로카드를 이용한 자신의 성향과 적성 찾기 부스를 운영해 관심을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관은 메이크업 및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체험, 취업 완성을 위한 피부관리법 체험, VR모의면접기 체험, 타로카드로 진로적성 찾기, 젠텡글을 이용한 스트레스 관리법 등 6개 부스를 운영했다.
취업지원관 부스는 국제커리어센터, 광주광역시빛고을50+센터, 국제직업전문학교, 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부스를 운영해 구직자 구인자를 위한 각종 취업 지원 서비스 정책 안내 및 색채심리검사 지원, 고용센터 소개 등을 지원했다.
한편, 국제직업전문학교에서는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7월부터 매월 말 수료 훈련생을 기준으로 채용박람회를 통해 맞춤형 취업 매칭 기회도 확대 제공하고 있다.
광주 직업전문학교로는 유일하게 취업 전문센터인 ‘국제커리어센터’를 자체 운영하여 광범위한 취업 네트워크를 통해 취업 지원을 하고 있으며, 선진 훈련시스템과 성과 중심의 훈련 만족도를 추구하고 현장 중심의 실무 인재를 육성하여 높은 자격증 취득률로 취업률이 높아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광주 총 4개 캠퍼스(동구, 북구, 서구, 광산구)를 비롯해 전남지역 목포캠퍼스와 서울구로캠퍼스 등 전국망을 확대하여 취업에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국제광주서구캠퍼스를 비롯해 국제광주동구캠퍼스, 국제광주북구캠퍼스, 국제광주광산캠퍼스, 국제목포캠퍼스 등 5개 지점을 통해 다양한 국비무료교육 과정들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교육 과정은 실업자/재직자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평일/주말/야간반이 매월 상시 개강하고 있어 언제나 즉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2023년 일반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고교위탁 직업교육 훈련생도 모집 중이다.
자세한 교육 과정 안내 및 문의 사항은 국제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 또는 지점별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특히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1:1 상담이 가능한 카카오 채널(국제직업전문학교)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