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대방열림고시학원이 2023년도 기술직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기출문제 특강을 12월 12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직렬은 간호직 공무원, 보건직 공무원, 의료기술직 공무원, 보건진료직 공무원, 환경직 공무원, 식품위생직 공무원 등 총 6개 직렬로 공개경쟁시험과 경력경쟁시험 과목에 맞춰 수업이 진행된다.
8주간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직렬별로 최근 15년 이상 공개 및 비공개 기출문제들을 바탕으로 반드시 체크해야 할 내용과 관련된 예상 문제들을 단원별로 정리할 수 있다.
상담을 담당하고 있는 김성화 과장은 “시중에 있는 기출문제집의 내용만 외워서 시험장에 가는 수험생들이 있는데 공무원 시험은 문제은행 출제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동일한 문제가 또다시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다”라며 “이렇게 준비를 한다면 지문이나 보기의 내용과 의도가 조금만 바뀌어도 문제가 어렵다고 느낄 수밖에 없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많은 합격생이 기출문제 특강을 추천하는 이유는 단순히 기존에 어떤 문제가 나왔다는 것을 체크하기 위함이 아니다”라며 “최근에 출제경향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함정에 빠질 수 있는 내용과 관련 예상 문제까지 한 번에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 혼자 과거의 문제를 참고하는 것과 강의를 활용하는 것은 분명 큰 차이가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12월 12일부터 시작되는 8주 과정의 기출문제 특강 관련 상세 내용은 대방열림고시학원 홈페이지 및 진통카페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