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청소년들은 학교 공부 외에 사교육까지 병행하며 항상 지쳐 있다. 이러한 아이들에게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팀프로젝트 교육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메이커에듀(대표 추철민)는 청소년들에게 팀프로젝트 교육을 통해 학업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심어주고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청소년 팀 프로젝트 교육 전문 에듀테크 기업이다.
팀프로젝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메이커에듀에서 로봇&SW 팀 프로젝트 교육을 받는 학생들이 에스토니아에서 개최되고 있는 세계적인 팀 미션 로봇경진대회인 Robotex international 에 참여했다.
추현지(월산초5), 조아영(율하초5), 김동건(관동초5), 최환성(장유초4), 이민기(관동초2), 이주하(율하초2), 임준범(능동초2) 7명의 학생은 2022년 09월 17일 경남 창원 CECO에서 개최된 경남로봇경진대회를 시작으로, 2022년 09월 25일 인천 송도 뉴욕주립대학에서 전국대회를 거쳐, 2022년 11월 25~26일 에스토니아 세계대회에 한국을 대표하여 참가했다.
또한, 메이커에듀는 청소년 팀프로젝트 교육에 최적화 된 ‘꾸럼e’를 개발하여 교육현장에 보급하고 있다.
“꾸럼e”는 온라인 팀 프로젝트 활동이 가능하고, 팀원들과 하나의 템플릿을 공유하여, 브레인스토밍과 팀프로젝트 교육활동과정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최적의 협업 교육 솔루션입니다.
추철민 대표는 “누구나 즐기며 배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청소년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이 사용할 수 있는 교육 도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