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간호관리, 지역사회간호 최신 요약집이 출간됐다.
간호직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전공과목인 간호관리, 지역사회간호의 고득점은 필요하다.
더욱이 간호직 선발규모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면서 시험 문제도 기존과는 다르게 좀 더 변별력 있게 출제될 것으로 분석된다.
따라서 2023년도 시험을 목표로 준비 중인 간호사 수험생이라면 이론부터 탄탄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다.
오정화, 김희영 두 교수가 직접 정리한 ‘시험에 잘 나오는 워크북 핵심정리 (간호관리, 지역사회간호)’ 요약집은 과목별로 전문 교수가 최근 16년 이상 간호직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하여 각 단원별로 출제빈도 및 중요도까지 표기하여 정리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진통카페를 통해 교재와 관련된 궁금점은 저자가 직접 답변을 하여 해결해주기 때문에 효과적인 이론정리를 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본 교재를 출간한 도서출판 BTB Books의 윤록준 대표는 “그동안 간호직 공무원 요약집 시장은 경쟁 자체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라며 “내용을 떠나 선택지가 없었기 때문에 요약집을 원했던 수험생들에게는 비교 대상조차 없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자들을 보면 우수한 강의를 제공하여 수험생에게 인정받는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못 한 경우도 있다”라며 “이번에 본 출판사가 선보인 워크북 핵심정리는 과목별로 검증된 저자가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춰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는 점을 자신있게 말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책이 2판째이다. 기본서는 물론 요약집도 꼼꼼하게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이 수험생에게도 결국 이득이다”라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본서는 인터넷 서점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며 간호직 공무원 워크북, 간호관리 워크북, 지역사회간호 워크북, 간호직 워크북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