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합격의법학원은 독해점수가 부족해서 지텔프 65점이 안 나와 고민 중인 수험생을 위한 이유정강사의 지텔프독해 3주완성반을 오는 1월 2일 개강한다.
해당 강좌는 지텔프 독해에 특화돼 있는 강의로, 수강생들이 독학으로 하기 어려운 구문독해를 개별 지도하고, 매시간 단어테스트를 진행한다.
또 이 학원 지텔프 전임강사인 이유정 강사가 지텔프 독해 50점 미만인 수험생을 대상으로 합격의법학원 신림캠퍼스에서 강의한다.
지텔프 독해를 위한 문법을 정리하는 것 또한 이 강의의 특징 중 하나다.
지텔프의 경우 문법파트에서는 정해진 부분에서만 문제가 출제되어 점수를 획득하기는 쉽다. 그러나 문법개념이 잡혀 있어야 정확한 해석이 가능해 독해점수를 올릴 수 있다. 이를 메우는 강의가 바로 이유정 지텔프 독해3주완성반이다.
학원 지텔프 담당자는 “지텔프 65점을 목표로 하는 수강생 중에는 문법은 90점 이상 고득점이 나오지만, 독해와 청취에서 점수가 오르지 않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지텔프독해집중반 수강생 중에서 독해 30점에서 70점까지 점수가 오른 경우도 있다”라고 전했다.
또 이유정 강사는 “지텔프 문법점수는 높지만, 독해에서 점수가 나오지 않는 학생들의 잘못된 공부법 중 하나가 단어를 외우지 않는 것”이라며 “그렇기 떄문에 문제는 많이 풀지만 정확한 해석을 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번 강의에서는 독해에 필요한 필수 문법 사항을 같이 정리하고 매일 해석연습을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필수 구문 직해 연습은 이유정강사가 직접 첨삭지도하며, 자세한 내용은 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