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전남도의회(의장 서동욱)가 ‘2023년 정책지원관 등 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5일 공고했다.
올해 제1회 전남도의회 지방 임기제공무원 채용 분야 및 선발인원는 정책지원관 8명, 미디어 홍보 분야 1명, 위원회 지원 분야 4명 등 총 3개 분야에서 13명이다.
특히, 8명을 채용하는 ‘정책지원관’은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으로 새로 도입된 정책지원 전문인력으로, 임기제공무원 7급으로 임용된다.
담당업무는 조례 제정·개정·폐지 등 입법활동 지원, 행정사무감사·조사 및 예산·결산 심의 지원,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등이다.
응시자격은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 중 하나 이상의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채용 일정은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전남도의회에 방문 및 우편으로 응시 원서를 접수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전남도의회 서동욱 의장은 “우수한 인력 채용은 의회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으로 이어진다”라며 “혁신 의정을 함께 이끌어 갈 유능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