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오는 3월 시행되는 5급 국가직 1차 시험을 대비하여 합격의법학원에서는 제1회 실전모의고사를 오는 14일 시행한다.
5급 국가직 1차 공직적격성평가(PSAT) 시험은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오는 3월 4일 전국 시험장에서 치러진다.
PSAT은 선택형 필기시험으로 언어논리영역, 자료해석영역, 상황판단영역, 헌법 4과목을 보게 된다. 여기에 영어와 한국사는 검정시험 성적제출로 대체 된다.
1차 시험에서 선발예정인원의 약 7배수를 선발하고, 2차 시험은 직렬에 따른 필수 및 선택과목으로 논술형 시험을 치르게 된다.
학원 PSAT 담당자는 “PSAT은 과목별 90분간 긴 시간을 보는 만큼 실전에서의 충분한 연습이 필요한 시험”이라며 실전모의고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쓸모 PSAT 실전모의고사는 기존 기출문제의 유형을 분석하여 응용 및 고난도 문제를 연습할 수 있도록 문제를 구성했다. 문제출제는 이주송 강사가 헌법을, PSAT 연구소인 논리와비판에서 PSAT 과목을 담당했다.
학원 담당자는 “이번 모의고사는 과목별 전임강사가 꼼꼼한 해설 강의를 제공한다”라며 “모의고사 해설은 합격의법학원 PSAT 및 헌법 대표 강사가 담당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헌법은 이주송 강사, 언어논리는 김춘호 강사, 자료해석은 도정우 강사, 상황판단은 박어령 강사가 유형별 출제 포인트를 안내하고 문항별 정석풀이 및 빠른 풀이를 제시한다”라고 덧붙였다.
또 각 모의고사에 대한 개인 성적 점수 산출 뿐아니라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합격 시그널 성적분석’도 제시한다. 성적분석을 통해 응시자는 취약한 영역과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
쓸모 PSAT 실전모의고사는 이번에 제1회 모의고사가 1월 14일시행되고 이후 2월 4일, 2월 18일 총 3회 진행된다.
이번 실전모의고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합격의법학원 수강이력이 있는 수험생에게는 추가할인혜택도 제공된다.
오프라인 모의고사는 법학원 신림캠퍼스에서 실제 시험과 같은 시간대에 진행하게 된다. 온라인 모의고사는 문제지를 응시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동시간 또는 개인별로 온라인으로 응시하거나 택배로 수령하여 개별응시하는 방법으로 시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원 PSA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