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2023년 편입 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김영평생교육원은 2024년 편입 준비생들을 위해 1학기 3기 개강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김영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로 매해 교육부 평가인정을 받고 있어 개설과목이 늘고 있으며, 이번 2022년도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에서 전과목 100% 인가를 달성한 바 있다.
또 편입은 4, 5, 6등급의 학생들도 수도권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사랑받고 있는 제도이다.
인서울권 대학에 편입학하기 위해서는 3학년의 기본적인 학점과 학위가 필요하다. 학점은행제는 일반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취급하여 편입 준비 생들이 편입 자격 요건을 채우기 위해 활용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학위 취득과 편입 준비의 병행을 고려한다면 학점은행제 시작 시기는 3월까지가 최적기라 할 수 있다.
이에 관하여 교육원 관계자는 “대부분의 편입 준비생들은 1년의 편입준비 기간을 갖고, 부족한 학점은 학점은행제 수업으로 상반기에 채워간다”라며 “1학기 3기 개강 학습 기간은 2월 8일부터 5월 23일로 2024년 편입준비를 여유 있게 준비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교육원은 2022년에만 830명의 편입합격생을 배출하여 편입 특화 전문 학점은행제로 자리 잡고 있다.
또 오는 2월 8일에 1학기 3기 개강이 진행되어 2024년 편입 대비에 큰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학점은행제는 학위 취득을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다. ▲학점 인정 자격증(네트워크관리사, 컴퓨터활용능력 2급, TESAT, 매경테스트 등) ▲독학사 ▲전적대학교 ▲평가인정학습과정이 있어 전문학사 과정을 1년 안에도 취득이 가능하다.
경기 불황에 맞서 김영평생교육원은 수강료 혜택이 가능한 ▲더 착한 올인원 PACK ▲의학계열 선수과목 ▲CPA선수과목 ▲IT공학 패키지 ▲사회복지사 2급 패키지와 전문학위 컨설턴트의 지속적인 상담이 제공된다.
2월 8일 개강 모집 기간은 개강 하루 전 2월 7일까지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