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불당대치해솔국어학원이 1월에 지역 중학교 3학년 학부모 가운데 사전 신청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고교입학전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명의 입시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2023년 충청남도 고등학교 입학 전형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들은 2023학년도 충남 지역 고등학교 입학전형 요강, 지원방법, 모집정원, 2026년 대입의 방향성을 염두에 둔 고교선택기준 등에 대해 안내했다. 또 지역 특성화고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주요과목 학습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특히 해당 학원에서는 학생들의 선천적 성향과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학습자 종합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학생들의 성향과 정서를 고려한 수업을 위해 고안된 학습자 종합검사는 학습자와 학원이라는 상호 관계에서 좋은 결과를 이루어 내왔다. 특히 학생들 개개인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받는 학업스트레스를 줄여주었다.
학습자종합검사는 ▲학습기술검사 ▲학습유형검사 ▲다중지능검사 ▲문장완성검사 ▲MBTI 약식검사 ▲정체성 찾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용표 원장은 “항상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생각으로 학원을 운영했다. 저는 아이들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라며 “아이들의 선천적 성향과 재능을 파악하기 위해 학습자종합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모든 강사진이 학생에게 맞춤한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