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전북 정읍시가 공무원, 공사 시험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 120명을 모집한다.
정읍시는 공무원·공사 시험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사회 진입을 돕고, 전문 직업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기 위해 ‘청년 취업시험 준비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청년 취업시험 준비반’은 공무원 또는 공기업 시험 준비를 위해 수도권 등 대도시로 올라가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면서 지역 자금은 물론 인구 유출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에 대한 대책이다.
청년층이 타 시·군으로 유출되면서 인구가 감소하고 지역경제가 침체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 이학수 시장의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마련됐다.
이와 관련해 시는 “올해 청년취업시험(공무원 및 공기업NCS) 준비반에 참여할 수강생 120명을 모집한다”라며 “운영과정은 공무원 직강 과정(A), 공무원 동영상 과정(B), 공기업 NCS 직강 과정(C) 3개 과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응시 자격은 공고일 기준 정읍에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시민 또는 그 시민의 배우자 및 자녀로 만 18세부터 만 39세까지”라며 “단, 접수일 기준 응시자 본인이 정읍에 주소를 두고 거주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응시접수자를 대상으로 공개경쟁 필기시험을 거쳐 성적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수험과목으로는 공무원반은 영어와 한국사, 공기업 NCS반은 의사소통과 수리 과목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